“다운페이 없이도 내 집 산다”

패밀리센터, 주택 구매 세미나
융자비 없는 정부 프로그램 소개
‘소셜 시큐리티 혜택’ 설명회도

소득과 관계없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뤄주는 주택구매 세미나가 이달 중 4차례에 걸쳐 열린다.

6일 애틀랜타 한인회 패밀리센터(소장 이순희)는 오는 9일, 11일, 23일, 25일 등 4번에 걸쳐 소셜 시큐리티 혜택 및 무료 주택구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센터 측에 따르면 주택 세미나에서는 비영리단체가 운영하는 주택 구매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이 프로그램은 소득에 상관없이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다운페이와 융자비가 들지 않고, 수수료나 모기지보험(PMI)이 없다”며 “시중 이자보다 저렴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크레딧 스코어에 따른 차별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영주권자 이상으로 직장과 수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춰야 한다. 다만 주택 구매에 앞서 일정 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아울러 소셜 시큐리티 혜택에 대한 설명회도 이어진다. 천경태 사회복지위원장은 “사회복지의 특성상 혜택이 필요하면 본인이나 가족이 직접 문의를 하거나 요청을 하는 경우에만 받을 수 있다”며 “다양한 소셜 시큐리티 혜택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요일 세미나는 한인회관에서 열리며, 일요일 세미나는 외부 사무실에서 열린다. 줌(Zoom)을 이용한 원격 세미나도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에 참석하려면 예약이 필요하다. 일정과 장소는 다음과 같다.

▶문의: 천경태(678-362-7788)
▶일시= 9일 오후 1시, 11일 오후 3시, 23일 오후 1시, 25일 오후 3시
▶장소= 한인회관(5900 Brook Hollow Pkwy. Norcross, GA 30071), 일요일 세미나(3720 Davinci Court #150 Peachtree Corners, GA 30092)


김태형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Video News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